본문 바로가기

여행/220818~1004 이집트

Ep. 9 I AM A FREE DIVER // AIDA2 취득, 오렌지 데이터 충전하기

반응형

이 글은 2022년 12월 2일에 작성되었으며

2022년 9월 4일~8일의 경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이 작성 시점에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항공권 취소된 자의 절규

지수형도 나가고 우리 조동천씨.. 미뤘던 항공권을 취소했다고 합니다.. 취소하면 위약금이 얼마일까하고 눌러보다각 취소되어버렸다던데 과연 실수일까..?

그리고 취소되어버리자마자 구글맵을 켜서 어디갈지 고민하는 저사람...

2주 뒤에 본토여행 같이하자고 꼬드기고 같이 한국이나 가자고 꼬드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9월 귀국이던 이 형은 12월 현재에도 여행중이라고 합니다, 낭만이 있어...

 

목요마켓

일요마켓인줄 알고 갔던 곳입니다. 민지누나 검색으로는 분명 목,일 마켓이라고해서 갔는데 떡하니 붙어있는 'EVERY THURSDAY' 다음에 다시 오기로 합니다.

 

 

초대!

저녁은 프리다이빙 버디 누나네서 저희 아싸하우스를 초대해줘서 따라갑니다. 저희도 빈손으로 갈 수는 없기에 호박전과 계란말이를 준비하고, 메인요리는 닭무침... 여기가 이집트야 한국이야

 

9월 5일

유심 충전

 

아싸하우스에서는 여전히 와이파이가 고장난 상태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다 써버렸지요. EP.2 카이로 여행편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이집트 유심 중 통신사 오렌지는 휴대폰 어플 My orange를 통해서 간단하게 충전이 됩니다. 물론, 데이터를 다 써버렸지요.. 결제를 하고싶어도 결제하려면 인터넷이 되어야하니까 핫스팟 살짝 부탁해서 결제합니다. 

데이터가 다 써가면 미리 결제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이 없어서 충전하려했으나 인터넷이 안돼서 충전하지 못하는 상황..)

 

기존 Free max 요금제에 인터넷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GO 120, 120EGP 짜리 요금제이며 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결제 요금의 30%는 세금으로 가져갑니다. 총 180egp를 결제하였고 30%의 세금 54egp를 떼어가고 126egp가 충전됩니다. 120egp 요금제 GO 120을 가입했기에 위에 잔액은 6egp가 남아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녁

저녁은 아싸하우스에서 남아있는 민지누나와 오르카동천 그리고 다솜순건형누님네와 함께 범죄도시2 보면서 슥삭슥삭

피자를 보십시오. 저것이 E-과대포장... 

오른쪽은 아싸하우스 앞에 새로 생겼던 집이었는데, 샌드위치 존맛탱.... 쉬림프 라이스도 미쳐..

 

사진이 없어서 아무것도 안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매일매일 펀다이빙 하고 있답니다. 얄루

 

9월 6일

다합 앞바다 라이트하우스 매일매일 다이빙

 
 

 

 

9월 7일 AIDA2 이론 시험

AIDA2 벼락치기

원래 오늘 아싸하우스 세희누나 마지막 해양세션에 맞춰서 추가세션으로 들어가서 CWT 12m를 하고 오려했습니다만, 세희누나의 컨디션 난조로 인해 세션은 취소되고 장보러 갈겸 마쉬라바에 있는 가잘라마켓에 가보았습니다. (사진 왜 없지...)

그리고 자연스레 조용히 넘어가려했던 AIDA2 이론시험을 칩니다. 책이 한 100pg 정도 되는 것 같은데 3일동안 완독하고 열심히 외웁니다. 그렇게 문제를 풀면 당당히 통과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저녁 갈비찜

저녁은 정현쌤이 해주신 갈비찜.. 진짜 미쳤습니다... 최고.... 

배가 부른 걸 인지함에도 계속 들어가는 미친 맛있음...

 

9월 8일 - AIDA2 추가세션!!!

 

추가세션하는 날입니다. 펀다이빙 나가면 같이하는 형누나들이 너는 금방 따겠다, 너가 왜 못 땄지라고 자신감을 심어넣어주었기에 바로 도전했습니다. 물론 펀다이빙에서도 CWT 연습했을 때 잘됐거든요..!

 

그렇게 나가서 세희누나 세션에 저는 CWT를 계속 시도합니다.

내가 못하는 것에 관대하지 못한 편

 

첫 다이빙을 하고나서 든 느낌은 '어 이거 아닌데...?'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이거 아닌데 흠...

정현쌤도 몇번의 다이빙 후에 추가세션이 너무 성급했어요~~~ 라고 말합니다... 처음에 덕다이빙도 잘 되지 않았거든요. 위 영상은 실패영상입니다. 너무 안되더라고요.  이번에도 원인은 핀킥..!

정현쌤이 테스트라고 생각해서 긴장해서 그럴거다. 분명 펀다이빙 때 잘했을거고 링통과도 하고 했으면 잘했을거다라고 말하시면서 펀다이빙 생각한다하고 멀리 꼬깔 한바퀴 돌고오라고 합니다..

돌아왔더니 그느낌이라고, 방금 한 핀킥처럼 하면 된다고!! 자신감과 함께 다시 아래로 들어갑니다!

 

AIDA2 성공

기존보다 훨씬 깔끔한 덕다이빙, 그리고 아직은 어색하고 부족하지만 수직으로 내려가서 12m 아래에 있는 테니스공을 찍고 올라옵니다..! 이렇게 AIDA2 끝! 

ㅠ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가득이었습니다. 제가 못하는 거에 관대하지 못한 편이기에 제대로 안된 제 모습에 화가 납니다. 후하후하 그래도 통과했으니 웃으면서 마무리 합니다!!! 신나

같이했던 세희누나는 이퀄라이징이 잘 되지 않아서 못했지만 금방 할겁니다..!

 

테니스공을 잡는 감격의 순간

12m 통과 이후에 단순히 기록 목적으로 CWT 14m까지 성공하고 버디교육까지 마칩니다. 

이렇게 AIDA2 끝

반응형